|
게임의 주 이용자인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시기인 데다 추운 날씨 탓에 외부 활동이 줄어들기도 하기 때문이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고향집에 모여 모바일 게임을 즐기거나 PC방을 찾는 경우가 많아 이용자 이벤트에 공을 들인다. 신규 이용자 확대는 물론, 기존 이용자들의 충성도를 올릴 수 있는 기회여서다.
먼저 게임업계 큰 형인 넥슨은 PC게임 16종에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FC온라인에서는 오는 2월2일까지 버닝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 횟수에 따라 최대 9강을 획득할 수 있는 ‘[RTN 9강 찬스!] 설날 복주머니 컴플리트 상자’, ‘24KB 8강 포함 최종 OVR 119+ 스페셜팩 (5~8강)’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슈퍼바이브는 1월28일부터 30일까지 넥슨플레이 앱에서 슈퍼바이브 넥슨 계정 ID를 연동하고 PC방에서 슈퍼바이브 우승하기’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넥슨캐시로 전환 가능한 ‘넥슨플레이 5000 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2월13일까지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신년 행운 상점’을 진행한다. 일일 및 주간 미션 완료 시 ‘결정화 촉매’, ‘고급 형태 안정제’, ‘부스트’ 등의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토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바람의나라 △던전앤파이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엘소드 △마비노기 영웅전 △버블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월드 등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
‘리니지2’는 본서버에서 2종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1월31일까지 5인 파티 던전에 참여해 ‘푸른 기운의 알’을 지키는 ‘푸른 뱀의 보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온’은 ‘아트레이아 설 선물’ 이벤트를 2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의 ‘아이온샵’에서 ‘아트레이아 설 선물’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신규서버 BNS NEO는 1월31일까지 ‘출시 100일 기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퀘스트와 임무를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성장 지원 물품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획득한 복주머니는 이벤트 NPC를 통해 설 기념 의상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쓰론앤리버티(TL)는 2월 6일까지 ‘해피 루나 뉴 이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다양한 TL 콘텐츠를 플레이해 모은 ‘새해주화’를 프로필 프레임 ‘푸른 뱀의 가호’, ‘무기 전문화 전환서’, ‘무기 전문가 인장: 1만 포인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블레이드앤소울2 △호연 드에서도 아이템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신규 의상으로 한복을 추가하고 뱀의 해를 기념해 아스달, 아고, 무법 마을에 버프를 제공하는 ‘이소드녕 석상’을 선보인다. 석상에 기도를 올리면 7일 동안 유지되는 이벤트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빛나는 11회 소환권 선택상자’를 비롯한 인기 아이템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같은 기간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븐나이츠 키우기 △모두의마블 △마구마구2025모바일 △페이트·그랜드 오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마블 퓨쳐파이트 △마블 라이벌즈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국내 게임업계 관계자는 “대목인 설 명절에 맞춰 게임사들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고민하고 펼칠 수 밖에 없다”며 “명절에 선보이는 이벤트들은 게임사들 입장에서는 흥행을 위해 공을 많이 들일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