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제주항공이 한글의 우수성과 여행의 설렘을 고객들에게 전하기 위해 개발한 서체로, ‘더 넓은 하늘을 향한 도전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눈다’는 제주항공의 미션과 브랜드 정체성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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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트 산스 서체는 한글 4600자와 영문 300자, 기호 활자 970자로 구성됐다. 또 서체를 통해 여행을 떠올릴 수 있는 딩뱃(Dingbat, 이미지 글자) 20종도 함께 개발했다.
개인과 기업 사용자를 포함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단 회사명과 브랜드명 등에는 사용이 불가하며 서체 판매 및 임의 수정, 개작 또한 불가하다.
제주항공 ‘플라이트 산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플라이트 산스’ 마이크로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은 서체 배포와 함께 ‘플라이트 산스’를 활용한 스티커와 여행 플래너,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AR필터도 함께 배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