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풀무원 올가홀푸드, 우리 밀로 만든 ‘우리밀 물냉면·쫄면’ 출시

한전진 기자I 2024.03.15 08:50:00

“우리 땅에서 키운 재료” 프리미엄 냉장면 HMR 2종 출시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풀무원(017810)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우리밀 물냉면 쫄면’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풀무원)
우리밀 물냉면은 우리 땅에서 자란 밀가루와 메밀가루를 여러 번 치대어 뽑아낸 면을 사용했다. 0.9mm 두께로 면발을 뽑아 특유의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동치미 육수는 국내산 무와 채소를 저온에서 오랜 시간 숙성시켜 맛을 냈다. 우리밀 쫄면은 국산 밀가루에 국산 감자 전분을 넣었다. 양념장에는 국산 고춧가루에 참기름을 더했다. 고소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강점이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우리밀 물냉면은 끓는 물에 면을 넣고 100초간 삶아 낸 후, 흐르는 찬물에 끈적임이 없어질 때까지 충분히 헹군 후 동치미 육수를 부어주면 된다. 우리밀 쫄면은 끓는 물에 5분간 면을 삶고 찬물에 헹군 후 비법 소스와 함께 비비면 된다.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외식비 부담이 늘어나면서 높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의 유통 업체 자체 브랜드(PB) 가정간편식이 각광받고 있다는 것이 풀무원의 분석이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고물가 여파로 외식 소비가 줄면서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으로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재료와 맛에 신경 쓴 냉장면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고품질의 요리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재료, 편의성까지 신경 쓴 프리미엄 HMR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