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닷컴에 따르면 8월 매출액은 발란닷컴 출시 첫 달인 5월에 비해 3배 수준으로 늘었고 9월 말 기준 누적 방문객이 420만명을 돌파했다.
매출액 규모가 가장 큰 국가는 미국이었으며 홍콩, 영국,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독일, 일본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발란은 국내 수요가 침체된 상황에서 발란닷컴을 새로운 판매 창구로 활용해 판매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발란 관계자는 “출시한 지 아직 6개월이 채 되지 않음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보였고, 검색 광고 등 비용 효율적 마케팅만으로 매출액이 발생했다”며 “글로벌 마케팅 전개 등 본격적인 활동으로 3년 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