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은 박상준 STX 대표이사와 이승찬 육군대학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대역사관 견학 및 육군대학 소개, 업무협약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
이번 협약에 따라 STX는 장학금 및 위문품 후원, 당사 리조트 제휴, 민·군 유대 강화를 위한 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육군대학은 STX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해 부대 견학, 안보 교육, 병영 체험 등을 제공하고, 부대 행사에 초청해 상호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학술 연구와 세미나, 업무 노하우 등 필요 사항에 적극 협력하며 안보 공감대 확산에도 적극 나서게 된다.
박상준 STX 대표는 “STX는 방산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전문 상사 중 하나“라며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육군대학의 군사외교를 지원하고, 인재들이 사회에서 재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교류·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TX는 현재 △석유·LPG 등의 에너지 사업 △철강·비철금속 등 원자재 수출입 사업 △플랜트·선박, 엔진·기자재 등 기계/엔진 △사선·용선 선박을 활용한 해운 사업 등 4대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소재를 비롯한 친환경·미래 성장 에너지 사업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에너지·물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