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육군대학과 ‘1사 1병영 협약’

박민 기자I 2022.11.09 08:41:53

학술 연구 및 세미나, 업무 노하우 공유

[이데일리 박민 기자] 글로벌 전문 상사 ㈜STX(011810)는 8일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육군대학에서 육군대학과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박상준 STX 대표이사와 이승찬 육군대학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대역사관 견학 및 육군대학 소개, 업무협약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박상준(오른쪽)STX 대표와 이승찬 육군대학 총장(준장)이 8일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TX)
1사 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이 일대일로 자매결연을 하고 교류?협력하는 활동으로, STX와 육군대학 모두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STX는 장학금 및 위문품 후원, 당사 리조트 제휴, 민·군 유대 강화를 위한 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육군대학은 STX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해 부대 견학, 안보 교육, 병영 체험 등을 제공하고, 부대 행사에 초청해 상호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학술 연구와 세미나, 업무 노하우 등 필요 사항에 적극 협력하며 안보 공감대 확산에도 적극 나서게 된다.

박상준 STX 대표는 “STX는 방산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전문 상사 중 하나“라며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육군대학의 군사외교를 지원하고, 인재들이 사회에서 재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교류·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TX는 현재 △석유·LPG 등의 에너지 사업 △철강·비철금속 등 원자재 수출입 사업 △플랜트·선박, 엔진·기자재 등 기계/엔진 △사선·용선 선박을 활용한 해운 사업 등 4대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소재를 비롯한 친환경·미래 성장 에너지 사업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에너지·물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