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명 빵집과 레시피 개발…‘비스포크 빵지순례’

김미영 기자I 2023.11.30 08:41:56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숙성’ 기능 활용
태극당·나폴레옹과자점·근대골목 단팥빵과 협업
제일기획, 캠페인 맡아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전국 유명 빵집과 콜라보한 ‘비스포크 빵지순례’ 캠페인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제일기획(030000)이 진행한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빵지순례’는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에 ‘맞춤숙성실’ 기능이 새롭게 도입된 점에 맞춰 전국 대세 빵집과 베이커리 레시피를 선보이는 이색 콜라보다. 소비자들에 맞춤숙성실 반죽발효모드를 활용해 부드럽고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알린다.

캠페인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인 ‘태극당’ △한국 제빵 업계의 사관학교로 꼽히는 ‘나폴레옹과자점’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3대 베이커리 중 하나인 ‘근대골목 단팥빵’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베이커리들이 함께한다.

캠페인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맞춤숙성실’의 반죽 발효 모드를 활용해 태극당과 ‘숙성 태극 식빵’, 나폴레옹과자점과 ‘숙성 초코 크로아상’, 근대골목 단팥빵과 ‘숙성 단팥 치즈 프레즐’ 등 3가지의 레시피를 개발했다.

레시피를 활용해 만든 빵은 태극당 장충 본점, 나폴레옹과자점 목동점, 근대골목 단팥빵 대구 본점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다음달 6일까지 한정으로 판매된다. 개발된 레시피는 삼성전자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매장에는 매장 특색에 맞춰 전시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큐커 오븐, 큐커 멀티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됐다. 숙성빵 1+1 이벤트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를 경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태극당 장충 본점 내 마련된 삼성전자 ‘비스포크 빵지순례’ 체험존 전경(사진=제일기획)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