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텍, 2차전지 광물·맥신 모멘텀 보유 -밸류파인더

김보겸 기자I 2023.08.30 09:00:07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30일 반도체 테스트 생산업체 아이텍(119830)에 대해 2차전지 광물 및 맥신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2005년 설립된 아이텍은 반도체 테스트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메모리 반도체를 포함한 반도체 시장 70%를 차지하는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가 주요 사업이다. 연간 생산능력은 매출액 기준 500억원 수준이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연구원은 “아이텍은 올해 8월 2차전지 배터리 보관 및 처리 업체 비에이에너지를 100억원에 인수했다”며 “하반기에는 흑연 광산 인수를 통해 2차전지 음극재용 흑연 채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100% 중국에서 가공돼 수입하는 2차전지 음극재용 흑연을 친환경 고순도 공정을 거쳐 소재화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2차전지 소재 국산화가 목표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 설비투자 집행 후 내년 상반기부터 상업 채굴을 목표로 점진적으로 생산량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내 흑연광산의 광업권을 추가로 획득해 생산량을 확대할 예정으로, 생산된 고순도 흑연은 국내외 음극재 생산업체에 공급을 목표로 한다”고 했다.

흑연 광산 인수 후 광물 사업을 진행하면 2차전지 모멘텀이 부각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만 친환경 공법은 열처리를 해야 해 대규모 양산에 예상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고 짚었다.

맥신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다고 이 연구원은 설명했다. 그는 “맥신 양산화에 성공한 영국 소재업체와 기술 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로 맥신 원사 샘플제작을 완료했고 EMI 차례 등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