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캠핑 특집전’은 27일 오전 11시부터 5차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한다. ‘야외에서 펼치는 캠핑 감성’을 콘셉트다. 인기 캠핑상품 판매는 물론, 전문 쇼호스트들의 쿡방 및 먹방 도전, 캠핑장 현장 진행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캠핑장에서 생중계로 진행하는 이번 특집전은 △1부 미미네 국물떡볶이 △2부 완도 활전복 △3부 그리들 세트 △4부 크레모아 브랜드 모음전 △5부 홍천한우 투플러스 세트 등 캠핑장비 및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5부 홍천한우 세트는 TV 판매방송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을 동시에 진행하는 ‘더블라이브’로 진행한다.
‘더블라이브’는 공영홈쇼핑이 지난 2월 홈쇼핑사 최초로 시도한 송출방식으로, TV방송과 공영라방의 진행자가 생방송 중에 유기적으로 소통한다. 라방의 최대 장점인 실시간 소통을 통해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모든 특집전에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맨 김시덕씨가 1일 쇼호스트로 출연한다. 본인만의 캠핑 요리법을 소개 하고 직접 판매도 한다.
4부에 진행하는 크레모아 모음 특집전 상품은 구매적립금 10%를 지급한다. 또한 특집전 방송 중 상품을 구하고 인증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스타벅스 기프티콘(60명)을 제공한다.
박경모 라이브커머스팀 과장은 “4~5월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캠핑시즌을 맞아 장비부터 먹거리까지 다양한 캠핑상품을 하루 동안 연이어 선보이는 ‘캠핑 특집전’을 준비했다”며 “게스트와 쇼호스트들의 먹방, 현장 생중계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되는 만큼 단순 상품 구매를 넘어 쇼핑의 즐거움까지 충족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