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日마루하니치로와 ‘와일디시 고추참치볶음밥’ 출시

김정유 기자I 2025.10.12 14:46:1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동원F&B(049770)는 일본 수산 가공식품업체 마루하니치로와 공동 개발한 ‘와일디시(WILDish) 고추참치볶음밥’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동원F&B
이번 협업은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양국 대표 수산업체간 협력 강화 차원에서 이뤄졌다. 와일디시 고추참치볶음밥은 동원F&B의 ‘동원 고추참치’와 마루하니치로의 볶음밥 브랜드 와일디시를 결합한 제품이다.

포장재는 마루하니치로의 기술력이 적용돼 봉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후 접시에 옮길 필요 없이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다. 220g 용량으로 한 끼 식사에 적합하다.

와일디시 고추참치볶음밥은 지난 8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으며, 이온몰·코스모스·중부약품 등 일본의 주요 소매점에서 출시 한 달 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됐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이날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한일축제한마당 2025 인 서울’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동원F&B 관계자는 “한일을 대표하는 두 종합식품기업이 서로의 역량을 결합한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펫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루하니치로는 어업, 양식, 가공, 유통을 아우르는 일본 최대 규모의 종합식품기업이다. 바이오, 펫푸드,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신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