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통합회원제 도입과 마케팅 협력의 효과로 고객 맞춤형 마케팅에 따른 개인화 경험의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엘포인트 앱 내에 롯데호텔앤리조트의 각종 자체브랜드(PB) 상품과 상품권 등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채널인 ‘이숍’(e-SHOP)을 연동한 회원 전용 호텔 전문관을 개설해 다양한 특전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호텔 아이템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조만간 선보일 방침이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는 이번 협약을 “인공지능(AI)의 중요성이 커진 시대에 걸맞는 데이터 기반 호텔 경영 확대의 계기”라며 “리테일 데이터 영역에서 특화된 롯데멤버스의 테크 역량을 빌려 호텔 서비스와 마케팅에서 향상된 시너지를 낼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