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FNF는 종가집김치가 미국 최대 창고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Costco)’에 입점 됐다고 21일 밝혔다.
대상FNF는 입점 조건이 까다로운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준비해 왔다. 그 결과, 안전 및 시설 장비 등의 심사 기준을 무난히 통과했고 현지 제조업체의 저가 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한국산 원료로 한국에서 만든 완제품을 입점시키게 됐다.
박장휘 대상FNF 글로벌사업부 상무는 “한국 본토 전통 김치 맛을 알리기 위해 한국인들이 먹는 똑 같은 김치를 미국에 직접 수출하게 됐다” 며 “한인 및 아시안 밀집 거주지역에서 시작하지만, 앞으로 북가주는 물론 하와이까지 미국 전역에 종가집 김치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상FNF는 그동안 미국 내 위치한 중화계 대형유통점 ‘99 랜치마켓 (99 Ranch Market)’, 일본 대형 유통업체인 ‘미쯔와(Mitswa)’, ‘마루카이(Marukai)’ 등에 제품을 입점, 유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