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인천석유화학,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표창

김은경 기자I 2022.12.06 09:00:50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프로그램 전개”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5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SK인천석유화학은 전날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임직원 모두가 자원봉사단에 소속돼 정기 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SK인천석유화학은 산해진미 플로깅, 독거노인 돌봄, 발달장애아동 자립 지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실천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을 우수 자원봉사 활동 사례로 인정받았다.

임직원들이 기본급의 1%를 기부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금으로 협력사 구성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상생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대표는 시상식에서 “부족하지만 지역 사회와 함께하고자 하는 전 구성원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의 향토기업으로써 소외계층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오른쪽)이 지난 5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사진=SK인천석유화학)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