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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인기 확산" CJ제일제당, 업계 최초 ‘글로벌 인턴십’ 운영

한전진 기자I 2024.07.01 08:53:45

글로벌 MBA, 해외 유수대 재학·졸업 외국인 대상 ‘인턴십’ 운영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K푸드의 세계적 인기에 CJ제일제당(097950)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확보에 나선다.

CJ제일제당 글로벌 인턴십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2024 CJ 글로벌 인턴십’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전 세계로 K푸드가 확산됨에 따라 현지의 문화와 시장의 이해도가 높은 우수 인재를 확보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식품·유통업계에서 해외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신입 채용을 진행하는 것은 CJ제일제당이 처음이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국적에 상관없이 글로벌 최고수준 MBA(경영학 석사) 또는 해외 유수 대학 출신 재학·졸업생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다. 전 세계에서 5000명 이상이 지원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인턴 선발은 학업 능력·직무 역량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와 K푸드에 대한 관심, 한국에서의 장기적인 커리어 개발 의지 등을 기준으로 했다.

최종적으로 △사업개발 △마케팅 △연구개발 △SW개발 △인사 △디지털홍보 등 부문에서 하버드·스탠포드·MIT 등 출신의 우수 인재 18명을 선발했다. 미국·프랑스·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됐다.

인턴들은 지난 달 초 선발됐으며 다음달 2일까지 경영진 멘토링, CJ그룹 인프라 체험, 글로벌 사업과 관련된 개별 프로젝트 등 실질적인 업무를 진행한다. 추후 평가절차를 거쳐 정식 채용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글로벌 채용 담당자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은 최고인재들이 국적에 관계없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이라며 “CJ그룹의 ‘인재제일’ 경영철학을 토대로 최고인재가 온리원(ONLYONE)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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