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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개인택시조합은 택시 4.0시대를 위한 첫 단계로 택시업계에 대한 깊은 이해와 모빌리티 전문경험을 모두 갖춘 블랙핀과 협력하여 내달 국내 최초의 모빌리티지원센터(MSC: Mobility Support Center)를 개설하고 향후 4개 센터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블랙핀은 모빌리티지원센터 구축을 통해 서울개인택시사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모빌리티에 대한 정보제공, 친환경 전기택시의 도입과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 자율주행택시, UAM에 대한 체험과 교육, 건강증진 및 휴게시설 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는 새로운 방식의 민간주도형 택시면허 전환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금년 상반기 중 택시면허 전환기구를 설립하고 산하 전문위원회를 구성하여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후 서울시,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에 정식 제안 및 택시관계 단체들과의 협의를 통해 올해 내 시범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차순선 서울개인택시조합 이사장은 “향후 5년간 택시를 포함한 국내 모빌리티 시장은 전례없는 변화가 예상되며 이 과정에서 택시산업이 더 이상 도태되지 않도록 IT, 금융, 모빌리티와 건전한 경쟁과 제휴를 동시에 추진하여 택시가 4차산업 환경에 신속히 진입하고 모빌리티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