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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4분기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 성장률은 각각 -4.7%, -1.4%를 기록해 모두 전년 대비 감소했다. 매출 감소로 영업이익도 감소세가 지속했다는 평가다. 비용 절감 노력으로 판관비는 전년 대비 78억원 감소했지만 원가율이 상승해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2.2%포인트 하락했다고 짚었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현대홈쇼핑이 공개매수를 계획을 발표한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유 연구원은 “한섬의 최대주주인 현대홈쇼핑이 지난 1월 24일 내수 경기 침체 및 실적 부
진으로 저평가된 한섬 지분의 공개매수 계획 발표했다”며 “공개 매수 가격은 주당 1만4400원, 공개 매수 수량은 33만주(지분율 약 1.5%)이며 이는 우량 자회사에 대한 지배력 확대 및 주가 부양에 대한 책임 경영 강화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 크지 않아 주가는 당분간 횡보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동사와 모기업의 적극적인 주주가치 제고 노력으로 주가의 하방 경직성은 확보됐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