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앱 메인 화면에서 AI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자 상품 매출은 2배로 늘었다. 브랜드 탐색, 관심도 등 수집된 고객 데이터에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자 관심도 높은 상품의 추천이 늘면서 매출로 연결됐다.
이에 W컨셉은 올해 AI를 앱 전면에 적용하고 초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 개인별 맞춤 AI 추천을 확대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2030세대 핵심 고객을 집중 공략한다. 초개인화 서비스 제공으로 플랫폼 내 체류 시간을 늘리고 매출과 연계해 브랜드와 플랫폼 모두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구조를 만든다는 전략이다.
허선희 W컨셉 테크담당은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서 고객이 관심 가질 만한 상품과 콘텐츠가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올해 머신러닝 등 AI 기술을 적용한 추천, 검색 서비스 등을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