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봄 늦추는 전쟁 폐허가 우리 증시에는[이혜라의 앵커나우]

이혜라 기자I 2024.04.16 08:32:01
15일 이데일리TV 방송 프로그램 '마켓나우 2부'.(사진=이데일리TV)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이란의 공격이 다른 때와는 다른 양상을 보였지만 전면전으로 지속할지는 이스라엘의 복잡한 셈법에 달려있습니다. 국제사회가 이스라엘에 보복 반대 입장을 견지한 만큼, 이를 그저 뒤로하긴 어렵겠죠.

결국 간헐적인 국지전으로 지속된다면 시장은 단기 요동에 그칠 가능성이 클 거고요. 미국 금리인하가 지연되더라도 이번 사안이 트리거가 될 것 같진 않습니다. 유가와 더불어 이미 다른 주요지표들이 충분히 혼조를 보인 영향일 테니까요.

중동의 봄을 늦추는 전쟁의 폐허가 부디 우리 시장에마저 드리우지 않길 바랍니다.

앵커나우 마칩니다.

이혜라 기자의 브리핑 ‘앵커나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2부’(오전 10시~10시50분)에서 방영합니다. 마켓나우 2부에서는 경제계 오피니언 리더들과의 라이브 인터뷰 ‘오만한 인터뷰’, 이정훈 이데일리 편집국장이 출연하는 ‘이정훈의 시선’, 권소현 이데일리 마켓인 센터장의 ‘이데일리 인사이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 여전히 '살벌' 레바논 휴전 첫날.. 이스라엘군 발포에 부상자도 - 이스라엘·레바논 국경 피란민들, 휴전 후 14개월만에 집으로 - 헤즈볼라, 이스라엘과 휴전 후 "저항 지속" 첫 공식입장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