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소프텍코퍼레이션, ‘가상화폐 카드’ 도입…오프라인 결제 가능

김응태 기자I 2022.05.12 08:47:21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블록체인 신사업 ‘LOTT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소프텍코퍼레이션이 가상자산거래소 보라비트와 협업을 통해 ‘LOTT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실물카드와 단말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소프텍코퍼레이션이 ‘LOTT 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실물카드와 단말기를 선보인다. (사진=소프텍코퍼레이션)
양사는 LOTT 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LOTT 페이시스템(Pay System)’을 도입하기로 했다. LOTT 페이시스템은 블록체인·핀테크 개발 전문기업 뱅코가 개발한 퍼플페이먼트 결제 시스템이다. 신용카드와 동일한 규격을 가진 LOTT 페이카드(Pay Card)와 단말기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LOTT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는 이달 방송인 기욤 패트리가 오픈한 레스토랑 ‘라시네’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후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소프텍코퍼레이션 관계자는 “LOTT 페이시스템 도입으로 LOTT 코인 이용 편의성과 활용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보라비트가 보유한 퍼플페이먼트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LOTT 코인 상용화 및 고객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라비트는 뱅코가 2017년에 설립한 가상자산거래소다. 지난해 트레블 룰 솔루션 ‘크립토가드’를 개발해 자금세탁 방지 및 가상자산 보호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소프텍코퍼레이션와 퍼플페이먼트 결제 시스템 도입 및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LOTT 프로젝트 추진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