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ISA, 일자리 창출 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김정유 기자I 2023.02.19 11:46:16
지난 17일 개최된 일자리 창출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KISA 이원태 원장(맨 오른쪽으로부터 2 번째)이 수상자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17일 서울에서 일자리 창출 콘테스트 시상식 및 올 상반기 협력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KISA 일자리 창출 콘테스트’는 인터넷·정보보호 분야 일자리 창출의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공감대 형성하고자 지난해 12월 최초 개최했다.

응모작은 KIS A 일자리창출위원회 심의를 통해 총 3점(대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1점)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대상은 KISA 사업을 통해 34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재택근무, 문화의 날 조기 퇴근 등 일·생활 균형을 실천한 씨에이에스에게 돌아갔다.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 11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여성 일자리 배려, 리프레쉬 휴가 지원 등의 제도를 실시한 블루데이타시스템즈, 코어시큐리티가 받았다.

KISA는 수상기업들에게 KISA 원장상과 상금을 수여했다. 또한 올해 일자리 관련 사업 일찰시 가점도 부여한다. 더불어 KISA는 일자리 우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일자리 사례집을 제작해 참여 협력업체들에게 배포했다.

이후 진행된 ‘2023년도 상반기 협력업체 간담회’에서는 KISA의 올해 입찰·계약제도 및 주요 사업 발주계획, 갑질·부패방지 제도, 인권보호 제도 등을 안내하고, 관련 애로사항 및 의견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인터넷·정보보호 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주신 협력업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KISA는 앞으로도 민간 주도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고용의 질 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입찰·계약 관련 협력업체와 소통을 지속 강화하여 청렴 우수 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