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에프디엔씨는 2005년 설립 이후 식물세포에서 다양한 유효물질과 약리물질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인 식물세포주 설계 기술 및 식물세포 배양·생산 기술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기업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 가상세포(Plant GEM)를 활용한 바이오매스 증가 및 타겟 물질 생산에 최적화된 식물세포주 설계 기술을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설계된 식물세포는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 SMART-RC2(스마트-RC스퀘어)라는 식물세포 배양·생산 기술을 통해 배양된다. SMART-RC2는 고주파 파형 처리해 물리적으로 식물세포로부터 타겟 단백질 물질의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글로벌 선도기술로 국내 및 미국 특허를 확보한 핵심 기술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 회사관계자는 “이미 식물세포주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완비하고 있어 유효물질의 지속적인 매출성장과 현금창출을 확보해왔다”면서 “코스닥 상장을 통해 회사는 유효물질을 통해 입증한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의 신약개발회사와 차별화된 방법으로 배뇨개선제, 요실금 치료제 및 위염·위암 항체치료제 등 약리물질 개발을 신속히 추진하고 식물세포기반 산업의 성장견인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에프디엔씨의 2020년도 실적은 매출액 86억원, 영업이익 28억원, 당기순이익 23억원을 기록했다. 주관사는 DB금융투자가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