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부터는 신규 콘텐츠 ‘홍익인간’ 시리즈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집콕으로 피폐해진 몸을 건강하게 되살리기 위해 고양이 ‘춘삼이’와 안내견 ‘봄동이’ 캐릭터가 다양한 채소를 먹고 인간이 되고자 한다는 내용이다.
보험업의 특성을 살린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채소 먹방’이라는 컨셉으로 쉽고 재미있게 전달했다. 이를 통해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높은 ‘MZ세대’가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화재는 유튜브 외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공식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페이스북의 경우 팬수가 보험업계 최고 수준으로 21년 5월 기준 58만명에 육박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길냥이 출신의 고양이 캐릭터 ‘춘삼이’가 인친(인스타 친구) 랜선 집사들을 위해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SNS 채널을 통해 젊은 감각의 재미있는 보험사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과 보험업의 특성을 함께 잘 살린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삼성화재의 접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