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 ‘아마존웹서비스 200 서티파이드’ 로고 획득

양지윤 기자I 2023.07.21 08:43:42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아이티센(124500) 자회사 콤텍시스템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어드밴스드 파트너로서 최근 ‘AWS 200 서티파이드’ 로고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AWS 공인 자격증은 AWS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입증하는 시험이다. AWS 서비스 및 솔루션에 대한 이해와 구축, 운영, 보안 등의 역량을 검증한다.

AWS는 취득한 자격증 개수에 따라 파트너 로고를 부여하고 있다. 콤텍시스템은 엔지니어의 50% 이상이 AWS 자격증에서 전문 영역과 프로페셔널 등급을 받은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성과 배경에는 클라우드 전문성 입증을 위한 아이티센그룹의 전사적인 노력이 있다. 아이티센그룹은 클라우드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사내 클라우드 교육과 더불어 자격 시험 응시료 지원 및 취득 축하금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콤텍시스템은 클라우드 전문성을 바탕으로 AWS의 이머전데이 프로그램에도 참여 중이다. AWS 이머전 데이는 AWS가 진행하는 것과 동일한 경험 기반 워크숍을 AWS 파트너가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콤텍시스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적 업데이트와 협력을 통해 AWS를 비롯한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