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빵은 지난 5월3일 출시, 동봉된 캐릭터 스티커와 함께 큰 화제를 보았다. 총 71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게임 팬들이 직접 GS25 매장을 찾아나서는 등 호응을 이끌었다.
또 게임 속 등장하는 케이크를 실제 상품으로 형성화한 롤케익(미카&나기사의롤케익)의 사전예약 행사는 1차 5000개와 2차 3000개가 완판됐다.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들어간 도시락도 초도 물량 100만개가 빠르게 소진돼 고객 요청에 따라 70만개를 추가 생산했다.
마케팅 행사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5월 GS 페이로 협업 상품을 구매하면 △태피스트리 △콜렉터북 △클리어파일 등 9500개의 블루 아카이브 경품을 증정한 스탬프 이벤트는 행사 개시 하루 만에 종료됐다. 이어진 6월 스탬프 이벤트도 1만4900개의 경품이 하루 만에 전량 소진됐다.
전국 6개 직영점에서 연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는 한정판 굿즈인 △캔배지 △아크릴 키링 △아크릴 스탠드를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픈 하루 전부터 긴 대기줄이 생기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GS25는 인기 게임과의 협업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 접점을 늘려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와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를 지속 창출할 계획이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넥슨의 인기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양사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달성해 기쁘다”라며 “유통과 게임의 고객 경험 차별화를 통한 협업은 곧 성공이라는 공식이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컬래버 상품과 서비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O4O 통합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