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패션 플랫폼 W컨셉에 따르면 지난 1~14일 W컨셉의 티셔츠 분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링거티 관련 검색량은 3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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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링거티는 그래픽, 빈티지 프린트 등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출시돼 캐주얼·스포티룩 다양하게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어 MZ세대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멜빵바지’로 불리는 오버롤 데님과 함께 입어 캐주얼한 분위기를 내거나 슬랙스, 스커트 등 다양한 하의와 입는 식이다.
W컨셉에선 빈티지 프린팅, 크롭 디자인, 니트 링거티 등 다양하게 변주된 상품이 출시되면서 ‘FRRW 로고 링거티셔츠’, ‘반원아틀리에 러브 링거티’, ‘씨타 레트로 링거티’, ‘로브로브 뉴 콤비네이션 티셔츠’ 등이 인기 상위권에 올라있다.
W컨셉 관계자는 “링거티는 1970년대 미국 드라마에도 종종 등장하는 추억의 패션 아이템”이라며 “뉴트로 패션은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게는 새로움으로 작용해 인기를 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