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리아, AI 기술 활용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이벤트

오희나 기자I 2024.08.12 08:44:16

15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
AI기술 활용 불고기 포텐 버거 키워드 ''AI그림'' 변환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15일까지 신제품 ‘불고기 포텐 버거’를 주제로 자신이 생각한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변환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리아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이벤트 (사진=롯데GRS)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다.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롯데리아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속 ‘내가 생각하는 리아 세상’ 프레임을 캡쳐해 저장한다. 캡쳐한 프레임 내 불고기 포텐 버거를 보고 떠오르는 맛있는 키워드들을 기입한다. 필수 해시태그(롯데리아, 불고기포텐버거, 내가생각하는리아세상)를 작성하고 롯데리아 공식 계정을 태그 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스토리로 업로드 하면 참여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들의 키워드를 AI 그림으로 바꿔준다.

당첨자들에게는 AI 그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제공되는 선물의 경우 지난 1주차부터 3주차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까지 포함해 추첨을 통해 LG틔운 오브제 컬렉션, 천우희 친필 사인,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스탠다드 에디션, 롯데리아 모바일 금액권 등을 증정한다. 오는 26일에 롯데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당첨자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의 아이템인 ‘불고기 포텐 버거’는 버거의 한식화를 주제로 국내 식재료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호주 출신 조셉 리저우드 셰프와 함께 개발한 제품이다. 크리스피 불고기 토핑을 올려 불고기의 육즙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더했으며 매실장아찌를 모티브로 한 깻잎 매실청 소스는 불고기의 풍미를 높여 한국적인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해 AI 뮤직캠페인에 이어 AI를 활용한 참신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롯데리아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오프라인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