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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지난 3년간 TV 수요 침체기가 종료되고 2분기 출하량이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김 연구원은 “올해 2분기부터 글로벌 TV 출하량은 반등에 성공하며 2024년 글로벌 TV 출하는 전년대비 2% 증가한 2억500만대로 추정된다”며 “특히 2024년 글로벌 OLED TV 출하량은 전년대비 13% 증가한 630만대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운영체제(OS) 플랫폼 기반의 TV 매출도 큰 폭의 증가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에 따르면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는 냉장고를 포함한 가전 디바이스에서 삼성 TV 플러스, LG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각각 6억대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스마트 TV뿐 아니라 가전 디바이스에서도 FAST 기반의 온라인 영상 서비스(OTT) 시청이 가능해 향후 OTT 시장에서 파급력은 상당히 클 것으로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따라 LG전자 실적 정상화 국면 진입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025년 OLED TV 출하량 사상 최대 달성이 기대되고, 올해부터 LG전자 TV (HE) 사업부는 분기 평균 10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2025년 LG전자 TV (HE)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2% 증가한 5241억원으로 추정된다는 것이 김 연구원의 설명이다. 그는 “LG전자는 OLED TV 수요 바닥 확인으로 2025년 OLED TV 출하량이 역대 최고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어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