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븐구이 치킨 선택 이유로는 ‘건강한 맛의 치킨을 먹고 싶을 때(41.2%)’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늦은 저녁 시간에 야식으로(34.2%)’ ‘건강을 신경 쓰는 다이어트 중일 때(32.1%)’ 순이었다. 특히 식사 대안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오븐구이 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의 주문 점유 비율은 전년 대비 오븐구이 비중이 1.7% 소폭 상승했다. 오븐구이 주문 점유율에서는 10대와 20대 후반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오븐구이 치킨 구입 증가 이유로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48.6%)’가 가장 높았고, ‘맛이 좋아져서(30.7%)’로 뒤를 이었다. ‘오븐구이 치킨 외에도 사이드 메뉴가 맛있어서’라고 응답한 비율은 18.8%에 달했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이번 조사를 통해 건강과 맛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오븐구이 치킨을 다양하게 즐기고 소비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미식 트렌드를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