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26일부터 12월31일까지 판매하는 ‘어메이징 더블더블 버거’는 패티와 치즈가 2장씩 들어간 더블 버거지만 가격이 1개당 2980원으로 책정됐다. 국산 패티, 치즈, 그릴드 어니언으로 식감을 더하고 특제 바비큐 소스를 넣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한정 수량으로 일부 점포에서 27일부터 10월2일까지 맛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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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이마트는 3인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어메이징 허니윙봉’(1팩, 16입)을 시중가 절반 수준인 9980원에 선보인다. 바삭하게 튀긴 윙봉을 달콤한 허니소스로 코팅한 이후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바삭함과 쫄깃한 식감을 한층 강화했다.
어메이징 델리 시리즈는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상품을 개발하겠다는 이마트의 스타상품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다. 이마트는 맛과 가격 모두를 잡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장바구니 물가를 안정하는 것은 물론 마트 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이마트는 어메이징 버거를 개발하는 6개월 동안 판매수량 석 달 40만개로 예측하고 부자재를 대량 발주해 생산비용을 절감하고 적정 수준의 자체 마진을 할인해 버거 가격을 초저가로 낮출 수 있었다. 그러면서도 그릴드 어니언으로 단맛을 주는 등 맛 실험도 수없이 거쳤다.
앞서 이마트가 선보인 어메이징 완벽치킨과 어메이징 회국수는 출시 50일도 되지 않았지만 각각 40만팩, 5만팩 이상 판매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단순 가성비로만 주목 받았던 대형마트 델리가 가격은 물론, 맛까지 겸비하는 등 그 한계를 넘으며 오프라인 유통의 차별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원칙에 따라, 이마트가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동원해 압도적인 본업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