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판 ‘곰표 맥주’, 노르디스크와 '콜래보' 출시

윤정훈 기자I 2021.06.10 08:28:48

‘오비맥주’의 기술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 협업 통해 차별화 수제 맥주 선봬
OB맥주의 생산 노하우가 결합된 수제맥주 전문 협업 브랜드 KBC 생산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GS25가 여덟 번째 차별화 수제맥주로 북유럽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Nordisk)’와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한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노르디스크의 로고가 곰이라 경쟁업체인 CU ‘곰표 밀맥주’와 경쟁도 기대된다.

(사진=GS25)
노르디스크맥주는 라거타입 수제맥주로 100% 몰트에 노블홉(Noble Hop)을 사용했다. 노블홉 특유의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꽃 내음이 맥아의 단맛과 완벽한 균형을 이뤄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맥주로 탄생됐다. 생산은 오비맥주의 맥주 생산 기술을 접목한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Korea Brewers Collective)에서 생산한다.

가격은 3500원이며, 4캔 만원 행사를 통해 개당 2,5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GS25와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캔 디자인은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 북극곰을 캔 전면에 표현했다. 외부 공간에서는 세팅 음식과 완벽한 조화를, 혼자만의 휴식 환경에서는 색다른 이미지를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되어 다양한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르디스크는 1901년 덴마크에 설립돼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매니아에게 혁신적이고 세련된 제품 특성과 북유럽 고유의 느낌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이다.

GS25는 노르디스크맥주 출시 기념으로 GS리테일 통합멤버십 더팝(THE POP)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출시일부터 6월말까지 노르디스크맥주 구입 고객이 GS&POINT를 적립하면 상품당 1개의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 4개당 1번의 응모 기회가 생기고,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르디스크 미트가르드 텐트 등 다양한 텐트와 워터저그, 유어스버터갈릭팝콘 등 약 3만 5000여개의 경품을 증정한다.

편의점 업계는 수제 맥주 인기가 어이지면서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CU 곰표 밀맥주는 출시할 때마다 물량을 빠르게 소진시키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구종 GS25 주류 MD는 “자신만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고,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는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해본 색다른 수제맥주를 선뵈고자 오비맥주, 노르디스크와 힘을 모아 상품을 출시했다”며 “고객이 출시 행사를 통해 개성있는 노르디스크맥주를 즐기시며, 워터저그 등 다양한 경품도 받는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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