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주류수입협회, ‘주류산업 관련 제도 설명회’ 22일 개최

윤정훈 기자I 2023.06.19 08:48:53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와 동시 개최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한국주류수입협회는 오는 22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2023 주류산업 관련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한국주류수입협회)
이날 설명회에서는 국세청, 관세청, 환경부, 식약처, 보건복지부 등 5개 부처의 주류산업 관련 제도에 대해 관계부처 및 협회 사무국에서 직접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전 10시 30분 : 국세청 ‘주류거래 관련 제도 설명회’ (협회 사무국) △오전 11시 30분 : 관세청 ‘주류수입 관련 관세 실무 (세인관세법인) △오후 2시 : 환경부 ‘과대포장 및 재포장 금지 제도’ (한국환경공단) △오후 3시 : 식약처 ‘해외제조업소 등록 제도 및 사례’ (식약처 현지실사과, 식품안전정보원) △오후 4시 : 보건복지부 ‘주류광고 규제 및 사례’ (협회 사무국)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설명회는 한국주류수입협회 회원사 뿐만 아니라 비회원사나 주류수입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이나 일반인도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한국주류수입협회 또는 2023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국주류수입협회 관계자는 “주류제품의 뒷면 한글라벨에 기재하는 사항도 8개 부처의 기준을 따라야 할 만큼 주류산업 관련 제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번 설명회가 주류 비즈니스에 종사하거나 관심 있는 분들이 주류산업 관련 제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