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경협국제경영원은 2018년부터 CES 글로벌사업단을 운영해왔다. 이번 CES 2026에서도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UCLA 교수가 함께 한다.
로봇 메커니즘 연구소(RoMeLa) 소장이자 40여 종의 로봇을 개발한 홍 교수는 AI 로봇 상용화를 선도하는 석학이다. 매년 한경협을 위한 단독 VIP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IT 전문가가 홍 교수와 함께 모더레이터로 참여해 CES 현장에서 주요 기술 트렌드를 심층 분석한다.
연수 프로그램은 일정과 방문지가 각기 다른 세 가지 맞춤형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실무자부터 경영진까지 누구나 목적에 맞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엘리트 코스는 △CES 스페셜 투어, 시그니처 코스는 △UCLA & RoMeLa 방문 △데니스 홍 교수와의 CES 필드투어 △구글 · MS · 센드버드 등 실리콘밸리 혁신 기업 탐방. 마지막으로 VIP 코스는 △CES VIP 부스투어 △CES 프리뷰 △홍 교수와의 CES 필드투어 및 프라이빗 디브리핑으로 구성된다.
한경협국제경영원 관계자는 “이번 CES 글로벌사업단은 단순한 전시 참관을 넘어 미래 산업 구조를 조망하고 자사 비즈니스와의 접점을 모색할 수 있는 실질적 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선도 기업의 전략을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불확실성이 커지는 경영 환경 속에서 기업이 미래의 생존 전략과 성장 동력을 모색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경협 CES 2026 글로벌사업단 프로그램 신청 및 문의는 전화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고맙다, 코스피!…연기금 줄줄이 '역대 최고 수익률' [마켓인]](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1001687t.630x.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