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족`도 문화생활…가 볼 만한 공원·즐길 만한 공연은

김기덕 기자I 2020.10.01 09:21:00

남산골한옥마을 배경으로 음악축제 진행
공원생태학교·랜선 놀이공원 프로그램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집에만 있어라’

올 추석의 달라진 세태를 반영하는 말이다. 사상 초유의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고향을 방문하지도 않고 가까운 친지를 만나지지 않는 ‘집콕족’이 올해는 상당히 늘어날 전망이다. 긴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이들을 위해 서울시에서 다양한 온라인 문화 축제를 준비해 눈길을 끈다.

서울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10월 4일까지 남산골한옥마을을 배경으로 온라인 생중계로 즐길 수 있는 음악축제를 선보인다. 남산골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와 온라인 음악축제 ‘2020 변신술’이 대표 행사다.

‘2020 변신술’ 공연 일정표.
먼저 추석 당일 10월 1일에는 추석 맞이 특별 생중계 ‘Feel So 굿’이 네이버TV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황해도굿의 명무 김정숙 만신의 천신굿과 ‘북청사자놀음보존회’의 길놀이와 사자놀이가 약 90분에 걸쳐 펼쳐진다.

9월 28일부터 10월 5일까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이벤트 ‘나도 먹고싶다 송펴언’ 이 남산골한옥마을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추석의 대표 음식 송편으로 2행시 짓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우수작을 선정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10월 4일에는 남산골한옥마을이 라이브 콘서트 현장으로 변신한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페스티벌을 찾지 못해 아쉬운 시민들을 위해, 클릭 한 번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축제로 기획됐다.

라이브콘서트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아도이 △킹스턴루디스카 △에이치얼랏 △실리카겔 △정우 △세이수미 △찰리정블루스밴드 △라쿠나 △살롱드오수경 △차세대 △김목인 등 11개 팀이다.

온라인 공원 프로그램 세부 목록.
시는 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공원, 랜선 놀이공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9월 30일~10월 4일 닷새간 누구나 온라인 프로그램을 보고 가까운 공원이나 숲을 찾아 따라 해보며 즐길 수 있는 공원생태학교, 랜선 놀이공원 등 8종 112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공원에 살고 있는 새, 곤충을 포함한 다양한 동물과 꽃, 나무, 나뭇잎, 열매 등 식물에 관한 이야기와 관련된 활동으로 구성된다. 이 중 ‘꿀벌의 꿀잼생활’ 4편에서는 꿀벌의 원형춤과 8자춤을 통해 꽃의 거리를 알리고, 태양을 기준으로 8자춤의 방향을 통해 꽃의 방향을 알려주는 신기한 꿀벌의 대화를 배울 수 있다. ‘공원탐험 생물의 세계’ 2편에서는 깜찍한 아기 소쩍새의 윙크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추석을 맞아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 전통놀이도 진행한다. 서울특별시 무형문화재 제7호인 장안편사놀이를 온라인으로 생중계 한다. 공연은 추석 연휴인 10월3일 오후 2시, 10월17일 오후 2시 등 2회에 걸쳐 네이버TV와 유튜브에서 생중계 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온라인 생중계되는 공연으로 우리 고유의 문화와 서울관광의 매력을 널릴 알릴 것”이라며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즐겨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