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커머스 ‘메타 할로윈 축제’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메타버스 운영 업체 ‘소셜디켄딩’의 플랫폼 ‘소셜산책’을 활용해 소비자와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을 연결할 예정이다. 소셜산책은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온라인몰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다음 달 6일 2주간 할로윈 시즌에 맞춰 축제 컨셉으로 진행된다. 축제를 통해 △청년농부 제철상품 홍보 및 판매 △2030세대 참여 및 관심 유발 △지역채널 커머스 콘텐츠 차별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들은 이번 축제에서 지역채널 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청년농부들의 다양한 제철 상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 마련된 ‘오일장’ 코너에 접속하면 마치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아바타를 움직이며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메타커머스’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지역채널 커머스의 콘텐츠 차별화 가능성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2주간 축제를 진행한 뒤 성과 등을 분석해 향후 활용 방안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메타커머스는 지역채널 커머스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새로운 시도”라며 “이번 축제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색다른 할로윈 데이를 즐기고 다양한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