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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3일간 매일 서핑보드 커스텀과 헤나, 타투 페인팅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로 진행된다. 또 1, 2일차에는 오후부터 서핑레슨과 디제잉 파티가 개최되며, 저녁시간에는 칵테일쇼, 하이볼타워쇼가 준비돼 있다. 3일차에는 사전 참가자 모집을 통해 비치발리볼 대회가 진행되며, 대회 종료 후에는 현장에서 곧바로 시상식이 마련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한달 간 이번 축제의 사전 홍보를 위해 ‘가자 여름은 양양 서핑페스타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기간 하이볼 상품 9종 구매 시 ‘세븐일레븐 2023 양양 서핑페스타’를 즐기기 위한 상품들이 준비되었으며 1등은 쏠비치 양양 리조트 2인 숙박권(1명), 2등은 E7 양양 죽도호텔 2인 숙박권(3명) 등 총 1천여개의 상품이 당첨자들에게 개별 전달됐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고 주류 믹솔로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에 맞춰 RTD 캔 하이볼을 연달아 출시했다. 상반기 기준 지난 2월 ‘숙성도하이볼’ 출시를 시작으로 ‘짠하기좋은하이볼’, ‘몰트위스키하이볼’, ‘스카치위스키하이볼’ 등 총 13종의 캔 하이볼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하이볼 매출은 출시 첫 달인 2월과 비교 시 약 7배 가량 상승한 수치를 보이면서 폭발적인 하이볼 열풍의 분위기를 입증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높아진 하이볼 인기를 여름철 2030세대에게 각광 받고 있는 스포츠인 서핑과 연계해 서핑 명소 양양에서 하이볼 축제를 개최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하이볼이 현재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주류로 급부상한 만큼 2030세대가 여름철 많이 몰리는 양양으로 축제 장소를 선정하게 되었다”며 “맥주가 주인공으로 개최되던 여름철 축제 성격이 하이볼 축제로 변화된 만큼 주류 트렌드가 바뀐 상황 속에서 하이볼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