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강남점 ‘더콘란샵’에서 가구 쇼룸에 한해 선보여온 VR 투어 서비스를 확대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온라인몰 매출이 급성장하며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아진 데 따른 것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가상현실 투어를 통해 쇼룸의 공간 배치를 살펴볼 수 있으며 단독 상품 및 인기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VR영상 서비스 제공 범위를 매장 전체로 확대하고 인기상품 바로가기 품목도 30여개에서 120여개로 대폭 늘렸다.
더콘란샵은 롯데백화점 앱(애플리케이션) 내 사전예약을 통해 화상 채팅으로 진행되는 1대1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도 오픈했다. 고객은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집에 어울리는 리빙 상품을 제안받고 바로 결제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방에 거주하는 롯데백화점 우수고객들을 대상으로 VR 투어와 비대면 컨설팅을 접목한 VR 투어 프로그램을 오는 6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김성은 롯데백화점 더콘란샵 팀장은 “VR 투어와 비대면 컨설팅으로 더콘란샵만의 강점인 큐레이팅을 어디서든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활발한 콜래보레이션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