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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는 이번 협업이 철강재 미들마일 시장의 효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현대제철 파트너사는 H코어 스토어와 더 운반 플랫폼간 API 연동을 통해 원하는 철강재의 전국 단위 재고상황, 운임비 등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 주문한 철강재의 배송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입금 작업의 신속·간소화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 차주 등 미들마일 물류 주체 모두의 편의를 높였다.
이밖에도 CJ대한통운은 대규모 B2B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화·차주 유입 확대를, 현대제철은 H코어 스토어 고객사의 효율 향상에 따른 신규 입점 유치 기대 등의 부수효과도 노릴 수 있게 됐다.
더 운반은 화주와 차주를 직접 잇는 CJ대한통운의 AI기반 기술혁신 운송 플랫폼이다. AI가 화주의 등록정보에 맞춰 가장 알맞은 차주를 스스로 찾아 매칭을 제안하며 차주의 운행 선호구간을 고려한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화물 종류, 물량, 운행거리 등의 운송 정보와 기상상황, 유가, 계절요인 등의 외부 정보가 정교한 알고리즘으로 분석돼 실시간 최적 운임을 산출한다.
이종훈 CJ대한통운 경영지원실장은 “더 운반은 ‘다단계’ 거래구조가 고착화된 화물운송시장에 근본적 변화를 불러 일으킨 기술 집약 플랫폼”이라며 “이번 전략적 협업은 현대제철 H코어 스토어 입점 기업들에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차주의 수익 향상에도 기여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