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푸드는 올해 42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식품산업 전시회로 식품기업에는 최적의 B2B 수출 플랫폼이다. 코트라는 수십 년간 국내에서 쌓아온 서울푸드 전시회 브랜드를 활용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서울푸드 해외 개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태국에서 개최될 예정인 ‘서울푸드 방콕’은 B2B·B2C 행사가 동시에 마련된다. B2B 전시회는 방콕 최대규모의 쇼핑몰인 아이콘 시암에서 10월 18일에서 20일까지, B2C 페스티벌은 10월 18일에서 11월 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노션은 글로벌 관광 랜드마크인 시암 파라곤·아이콘 시암 등을 운영 중인 ‘시암-피왓 그룹’과 동남아 시장에서 K-콘텐츠 활성화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코트라는 이노션의 태국 현지 네트워크와 K-콘텐츠 운영 경험을 활용해 서울푸드가 국내 식품기업의 동남아 진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이번 협약은 서울푸드 해외사업 이외에도, 공공기관과 대기업이 협력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민관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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