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은 GS25의 수장과 편의점산업협회장을 역임하며 △K편의점의 해외 영향력 확대 △모범적 동반성장 모델 구축 △사회 취약 계층 자립 지원 △환경 중심 경영 실천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GS25는 고물가 장기화 속 가성비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하며 국민 물가 안정에 앞장섰다. 혜자로운집밥 시리즈, 리얼프라이스, 유어스 상품 등이 대표적이다.
또 오프라인 GS25 매장과 ‘우리동네GS’ 앱을 연계한 O4O(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을 선제적으로 추진,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키웠다.
더불어 GS25는 베트남, 몽골에 진출해 글로벌 7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으며 올해 열린 62회 무역의날 기념식에서는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GS25의 수출 역량 강화는 우수 중소파트너사의 해외 판로 확대 징검다리 효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GS25가 수출 사업을 위해 협력한 93개사 기업 중, 중소기업의 비중은 약 80%였다.
정 BU장은 “이번 동탑산업훈장은 GS25의 고객과 가맹 경영주, 협력사,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GS25는 고객 중심의 상품·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맹점,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사회적 가치를 함께 고려한 지속 가능한 유통 산업 문화를 구축하는데 지속 앞장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얼굴 가리고 피투성이 딸 질질 끌고가”…팔순 아버지의 눈물[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20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