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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차예지 기자] 미국 최대의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24일)에 온라인 판매가 지난해보다 17.9% 증가했다고 외신들이 26일(현지시간) 전했다.
온라인 유통 분석업체 ‘어도비 애널리스틱스’에 따르면 블랙프라이데이와 하루 전 추수감사절 이틀간 미 100대 온라인 소매업체의 매출은 79억 달러(8조5833억여 원)를 기록했다.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에 50억 달러가, 추수감사절에 28억7000만 달러가 소비됐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판매 업체인 소피파이는 블랙프라이데이에 한때 소비자들이 분당 100만 달러(10억8000여만원)어치의 돈을 쇼핑에 썼다고 전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의 온라인 판매의 약 40%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어도비 애널리스틱스는 27일 사이버 먼데이에 작년보다 16.5% 증가한 66억 달러의 온라인 판매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블랙프라이데이가 오프라인상 최대 쇼핑 시즌이라면 사이버먼데이는 온라인상 최대 쇼핑 시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