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소비자 호응 높아
1020세대 전환율은 75% 넘어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삼성월렛 출시 20일 만에 기존 삼성페이 사용자의 70% 이상이 삼성월렛으로 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 신분당선 강남역 삼성월렛 디지털 옥외 광고 모습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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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지난달 20일 삼성페이를 삼성월렛으로 새롭게 출시하고, 실물 신분증과 똑같은 법적 효력이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을 탑재했다. 이 중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공공기관, 금융기관을 비롯해,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유권자 신분확인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도입된 모바일 신분증 기능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으며, 빠른 전환율을 이끌고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1020세대의 전환율은 75%로 전체 평균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1일부터 진행 중인 1020세대 맞춤형 프로모션이 좋은 반응을 얻은 영향으로 풀이된다. 삼성월렛은 1020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금융서비스·편의점·식음료 등 다양한 업종에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다양한 매장에 삼성월렛 브랜드를 노출하고, 신분당선 강남역에 디지털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등 삼성월렛 알리기에 나섰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월렛의 다양한 추가 기능이 사용자의 일상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기능으로 한층 더 안전하고 편리해진 전자지갑 시대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