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웹툰산업협회, 웹툰 제작사 취업(연출/작가)과정 개설

김현아 기자I 2023.10.29 10:56:5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와 메디치이앤에스에서 주최하고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제작사 취업(연출/작가) 과정’이 오는 12월 18일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창동)에서 열린다.

‘웹툰제작사 취업(연출/작가) 과정’은 웹툰 제작사로 취업을 위한 직업전문 교육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창작자 양성교육이 아닌 각 부분별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웹툰 산업의 급성장으로 점차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웹툰제작사의 연출(PD), 선화작가, 채색작가 등 직무를 위한 교육 과정을 담고 있는 ‘웹툰제작사 취업(연출/작가) 과정’은 한국웹툰산업 협회 소속의 웹툰제작사들의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고, 포트폴리오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웹툰 산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한국웹툰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공모전의 참여 자격뿐만 아니라, 한국웹툰산업협회 소속의 회원사가 참여한 웹툰잡페어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본 과정은 오는 2023년 12월 18일 월요일부터 2024년 3월 14일 금요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수강료는 서울시 시비로 지원이 되고 있어 전액 무료이다. 등본상의 소재지가 ‘서울’인 만 15세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을 원하는 희망자는

오는 12월 4일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해당과정을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웹툰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