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신나는학교' 입학생모집

정재훈 기자I 2021.11.25 07:57:16

내달 10일까지 초6~고1 연령대 청소년 대상

(사진=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추구하는 미래교육의 핵심인 ‘신나는학교’가 내년 개교를 앞두고 학생 모집 절차에 들어갔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2022학년도 신나는학교(가칭) 학생 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나는학교는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미래학교의 한 모습으로 기존 학교와 달리 학생 주도로 교육과정을 만들어 운영하는 무학년제 기숙형 중·고 통합운영학교로 내년 3월 옛 안성 보개초등학교에 개교를 계획하고 있다.

대상은 원서 접수일 기준 도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며 모집 정원은 30명이다. 접수는 안성몽실학교 안에 있는 신나는학교 개교 준비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팀프로젝트 및 심층면접을 거쳐 내년 1월 7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은정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신나는학교는 학생들이 원하는 배움을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상상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라며 “스스로 배움을 찾아 실천하면서 성장하고 싶은 학생이나 청소년들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세부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신나는학교 개교 준비 사무실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