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e주말 뭐먹지]연말 파티 빠질 수 없는 ‘케이크’

함지현 기자I 2018.11.24 06:00:00

GS25, ''인생 케이크''로 불리는 프리미엄급 케이크 준비
지유가오카핫초메·비스테까 티라미수·더바움 크레이프
"증정품 결합 케이크에서 프리미엄으로 트렌드 변화"

지유가오카핫초메 당근케이크(왼쪽)와 더바움 크레이프케이크(사진=GS리테일)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연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케이크’다. 유명 디저트 전문 카페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프리미엄급 케이크를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25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이른바 ‘인생 케이크’라고 불리는 프리미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예약 판매한다.

이번에 예약 판매하는 케이크는 맛으로 이미 검증된 유명 디저트 전문점의 케이크로 △지유가오카핫초메 2종 △비스테까 티라미수 2종 △더바움 크레이프 등 총 5종이다.

지유가오카핫초메는 일본 도쿄의 디저트 카페 거리로 유명한 지유가오카 거리에서 영감을 받아 국내에서 운영 중인 디저트 전문 카페로 ‘죽기 전에 꼭먹어봐야 할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하다.

당근 케이크는 당근 한 개가 통째로 들어가 견과류와 잘 믹스된 케이크 시트와 꾸덕한 크림치즈가 조화롭다.

시카고초코케이크는 코코아 분말을 사용해 달지 않고 다크 초코의 케이크 시트에 풍부한 초코 크림이 촉촉하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더바움 크레이프 케이크는 줄 서서 먹는 케이크로 유명하다.

일본의 디저트 전문점 더바움과 제휴를 통해 선보인 크레이프 케이크는 16겹의 얇은 수제 크레이프 지단 사이에 100% 동물성 생크림을 넣어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비스테까 골드피콜로 3종 세트(사진=GS리테일)
비스테까 티라미수 2종은 460g 중량의 골드그란데 케이크와 100g 용량의 다양한 맛 3개로 구성된 골드피콜로 3종 세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이탈리안 퀴진 쉐프인 김형규 쉐프의 레스토랑 비스테까에서 시작된 디저트 케이크다. 많은 유명 쉐프들의 스승이기도한 김형규 쉐프는 식재료 우선 주의를 고집한다. 특별한 숙성 기간을 거쳐 더욱 진한 밀도의 마스카포네 치즈와 프랑스 발로나사의 최고급 코코아 파우더, 이탈리아 현지에서 공수해온 사보이아르디 쿠키가 비스테까의 에스프레소와 잘 어우러졌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구매는 GS25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이하 나만의냉장고 앱)에서 가능하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과거에는 캐릭터 상품, 증정품 결합 위주의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인기였지만 점차 차별화된 맛과 프리미엄 케이크를 선호하는 트렌드로 바뀌고 있다”며 “이번 유명 프리미엄 케이크 예약 주문을 통해 많은 분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