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스쿨 7기 모집” KT, AI 및 클라우드 실무 인재 양성

김현아 기자I 2025.01.19 09:00:00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하이브리드 교육 인프라로 전국 어디서나 참여 가능
KT 채용 우대 혜택 제공
500여 개 기업 취업 성과, AI 분야 경진대회 다수 수상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030200)(대표이사 김영섭)가 대한민국의 AI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에이블스쿨’의 7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이블스쿨은 KT와 정부가 협력하여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 및 클라우드 분야의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과 일자리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에이블스쿨 참가자들
이번 7기 교육 과정은 AI와 클라우드 분야의 커리큘럼을 강화하여, AI와 클라우드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 및 제안 영역에서 실무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7기 교육생들은 3월 중순부터 약 6개월 간의 교육을 받게 되며,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6학기 이상 수료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7기부터는 4년제 대학 졸업 예정자뿐만 아니라 재학생들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더 많은 인재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에이블스쿨 7기 모집 포스터
에이블스쿨은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에서 고품질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KT의 전용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인 ‘에이블에듀(AIVLE-EDU)’를 활용하며, 수도권뿐만 아니라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 교육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전액 무상으로 제공되며, KT 현직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적인 코칭도 제공한다.

교육생들은 840시간에 달하는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으며, 기업 실전형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한, KT가 개발한 국가공인 인공지능 자격증(AICE) 및 빅데이터 분석기사, 클라우드 관련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실전 학습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통해 구직 과정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에이블스쿨 수업 모습
에이블스쿨은 또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해커톤’에서 네 차례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적인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수료생들은 AI 개발, 데이터 분석, IT 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500여 개 기업에 취업하여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KT 인재실장 고충림 전무는 “에이블스쿨을 통해 실무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대한민국의 AI 경쟁력과 디지털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스쿨 7기 모집 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등의 자세한 내용은 KT 에이블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