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안보지킴이 공모전' 개최…영상·사진·포스터·표어 분야

손의연 기자I 2024.06.16 09:27:33

총 2110만원 상당 부상
8월 31일까지 접수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안보지킴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경찰청)


안보지킴이 공모전은 2009년부터 시작돼 올해 16년째를 맞았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영상·사진·포스터뿐만 아니라 표어(슬로건) 분야도 추가됐다. △초등부(유치부) △중고등부 △성인부 등 나이에 따라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심사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독창성·심미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총 135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분야별 대상 100만원 상당, 최우수상 50만원 상당(표어는 대상 50만원 상당, 최우수상 25만원 상당) 등 총 21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품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모든 국민이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된다. 경찰의 안보 정책 홍보물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6월17일부터 8월31일까지다. ‘안보지킴이 공모전’ 전용 인터넷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작품은 10월경 공모전 누리집에 공고되고 수상자에게도 개별 통보된다. 대상·최우수상 수상자들을 초청해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에 게재된 공모 요강, 전국 경찰관서 게시판 및 온오프라인 배포된 홍보 포스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찰청 관계자는 “국민과 소통하며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많은 분의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특히, 올해는 간첩·산업기술유출 등 안보위협에 대한 113 신고 활성화 방안과도 정책과도 연계하여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