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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이 올린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하루가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지만 이는 캡처돼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퍼져나갔다.
그러자 네티즌들은 안산의 발언에 대해 “속 시원하다”, “일본이 좋으면 일본에서 살지”라는 반응과 함께 “일본풍의 가게는 많은데 거기에 가면 매국노인가”라는 비판도 적지 않았다.
안산이 언급한 것은 광주광역시 첨단지구 내에 있는 일본풍 식당 내부 인테리어로, 나베 등을 판매하는 이자카야(선술집) 콘셉트로 운영하는 국내 브랜드 체인점이다. 이 점포와 함께 있는 이웃 점포들도 일본풍 건물에 일본어 간판을 단 채 운영하고 있으며 ‘트립 투 재팬(Trip to Japan)’이라는 일본 테마로 운영되고 있었다.
이후 논란이 일자 업체 대표 권순호(28)씨는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파생되는 루머와 억측으로 한순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자 저의 브랜드는 매국 브랜드가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외식업에 종사하다 2년 전 15평 남짓한 나베전문 이자카야를 시장에 오픈했다”며 “모두가 그렇듯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고, 코로나가 끝날 무렵 해외 여행이 제한됐던 때였기에 일본의 오사카를 테마로 하여 브랜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논란으로 인해 적지 않은 메시지를 받았다. 순식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 됐으며 저를 비롯한 점주님들은 매국노, 죽었으면 좋겠다는 악플들을 받고있다”며 “아직 미숙한 대표로서 이런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많이 어렵다”고 토로했다.
마지막으로 권씨는 “팬데믹의 여파가 가시지 않은 채 찾아온 불황 속에서도 노고하는 동료들과 점주님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아프지 않도록 논란이 종식되기를 진심을 담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