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지난 2016년 통합 PB 헤이루(HEYROO) 론칭에 맞춰 고객과의 친근한 소통을 위해 업계 최초로 편의점 브랜드 캐릭터인 헤이루 프렌즈를 선뵀다. 헤이루 프렌즈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CU프렌즈로 재탄생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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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캐릭터들은 그동안 CU의 PB 상품 디자인, 웹툰 및 이모티콘, 대고객 프로모션, 사회공헌 알리미 등에 활용됐으며 유색벼 팜아트 등 지역축제 홍보대사로도 활약하며 꾸준히 고객 접점을 넓혀왔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가상현실 제페토 편의점에도 ‘하루’가 메인 캐릭터로 등장하며 캐릭터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으며 하루가 착용하고 있는 각종 제페토 아이템들이 100만개 이상 판매되었을 정도로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채널에서 이용되고 있는 브랜드 캐릭터의 활용도를 높이고 CU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롭게 공개한 CU프렌즈는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와 트렌디한 느낌을 살린 개선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브랜드 콘텐츠 확대를 위해 각 캐릭터의 내외적인 모든 요소를 업그레이드했다.
등장인물들 간 관계에 입체감을 불어넣기 위해 신규 캐릭터 ‘시우’를 추가했다. 시우는 매주 CU의 신상품 출시를 기다리는 자타공인 CU 마니아이자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CU의 스태프인 하루와 둘도 없는 친구 사이다.
CU는 이달 CU프렌즈 캐릭터를 소개하는 웹툰 시리즈를 공식 인스타그램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를 시작으로 각 캐릭터의 매력과 CU프렌즈의 세계관을 담은 영상 콘텐츠도 선보이며 하반기에는 다양한 형태의 굿즈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처럼 새로워진 CU프렌즈는 한층 풍부해진 세계관을 바탕으로 CU의 PB 상품뿐만 아니라 SNS, 모바일 앱, 점포 디자인 등 CU의 온·오프라인 콘텐츠에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병학 BGF 강병학 브랜드전략팀장은 “새롭게 바뀐 CU프렌즈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CU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며 “고객의 일상에 CU프렌즈가 함께 하며 CU가 더욱 일상 속 친구 같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