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활용 높은 시스템에어컨…8시간만에 설치 가능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1~5월 누적 판매금액도 15% 이상 늘었다.
| 삼성전자 모델이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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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에어컨은 공간 활용도와 인테리어 효과가 높아 디자인과 공간 활용 등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졌다.
특히, 그간 시스템에어컨은 설치가 어려운 제품으로 여겨져 왔으나 삼성전자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에도 최대 6대까지 8시간만에 설치 가능해 판매가 많아졌다. 실제 거주 중인 집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한 건수가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고객이 삼성스토어·삼성닷컴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경우, 공식 전문 설치 파트너사가 시공을 담당하고 삼성전자가 표준 자재 사용 및 2년 무상 사후관리서비스(AS) 기준도 준수하도록 관리해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 광주광역시 광산구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직원들이 ‘시스템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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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라인업인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신제품은 맞춤형 AI 기능을 탑재했고, 특히 ‘AI 부재 절전’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 부재 패턴을 학습해 냉방을 알아서 조정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스마트한 AI 기능, 무풍 냉방 등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시스템에어컨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거주 중에도 하루 만에 설치가 가능한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이 빠르게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광주광역시 광산구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직원들이 ‘시스템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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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주광역시 광산구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직원들이 ‘시스템 에어컨’을 생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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