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르포]"우주서 온 코카-콜라, 성수동 피치스 도원 상륙"

백주아 기자I 2022.03.13 09:48:58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 방문
미지의 세상에서 신비롭고 즐거운 상상력 자극
국내 1호 RWB 993 포르쉐 튜닝카에 코카콜라 디자인
인증샷·보물찾기 4가지 미션 수행시 '이름' 각인 콜라 증정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코카-콜라와 피치스, 힙(HIP)한 둘이 만났으니 오덕후들이 열광할만하네요.”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X 피치스 도원 팝업 현장. (사진=백주아 기자)
지난 12일 외계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가 성수동 피치스(Peaches) 도원에 상륙했다. 마치 미국 비밀 군사기지 ‘에어리어 51(AREA 51)’에 미확인비행물체(UFO)를 옮겨 놓았다는 엉뚱한 발상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처럼 우주에서 온 콜라가 운석처럼 ‘뚝’하고 떨어진 것이다. 약간은 생뚱맞지만 세계관을 이해하고 보면 즐거움은 배가 된다.

이번 팝업은 지난달 공개된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첫 번째 프로젝트의 연장이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136년간 사람들에게 일상의 짜릿함을 전한 코카콜라가 우주 어딘가에도 있을 것이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X 피치스 도원 팝업 현장. (사진=백주아 기자)
팝업 공간은 ‘우주에서 온 코카콜라’ 콘셉트에 맞게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며 상상력을 자극하도록 꾸며졌다. 입구 티켓 박스에서 미션 수행지를 들고 피치스 간판 아래 복숭아색 컨테이너(Garage) 안으로 들어가면 핑크빛 네온 조명이 사방을 둘러싸 잠시 현기증을 유발했다. 시각적인 감각을 자극하는 영상과 함께 보이는 수십 개 타이어 아래 덩그러니 서 있는 클래식한 구형 포르쉐 911은 코카콜라를 입고 멋짐이 배가 됐다.

코카콜라가 협업한 피치스는 스트리트 자동차 문화를 기본으로 튜닝, 패션과 음악, 영상, 스타일링 등 온갖 힙한 것을 다 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복합문화공간으로 피치스 도원(D8NE)에는 노티드 도넛과 다운타우너 버거, 젤라도원을 비롯해 칵테일과 술을 파는 스모킹 타이거, 스케이트보드 파크 ‘SK8 Park’ 등이 들어와 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하고 싶은 ‘핫플레이스’ 중 하나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X 피치스 도원 팝업 현장에 놓인 포르쉐 993. (사진=백주아 기자)
D8NE 안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건 스타더스트 디자인을 입은 포르쉐 993이었다. 이 차는 일본 포르쉐 전문 튜닝 업체 RWB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차로 스트리트 자동차 튜닝 문화를 선도하는 피치스의 독창적인 감성과 우주에서 온 스타더스트의 신비로움이 어우러졌다. 오묘한 색상의 그라데이션에서는 마치 미지의 공간 속 은하계, 별, 행성을 보는 것과 같은 착시가 들었다.

이날 코카콜라와 피치스를 둘 다 좋아하는 김세현(22) 씨는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티셔츠도 구매하고 노티드 도넛도 샀다”며 “모두가 좋아하진 않더라도 적어도 둘 중 하나라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 살배기 아이와 함께 방문한 아빠 김 모 씨는 “아이에게 복합 문화공간에서 새로운 콘텐츠 보여주고 싶어 데리고 나왔다가 운 좋게 들렀다”며 “팝업 존에 보물찾기 비슷한 체험 미션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친구들과 성수동에 놀러 온 김은송(25) 씨는 “밥 먹고 지나다 얼떨결에 들어왔는데 밖에 분위기와는 완전히 다른 공간에 와 있는 신비로운 느낌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현장에서는 4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자신의 이름을 새긴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에디션(355ml)도 받을 수 있다. ‘우주의 짜릿한 맛’을 담은 제로 스타더스트는 기존 콜라와 다르게 캔도 검은색과 보라색과 핑크색에다가 내용물은 오묘한 체리색을 띤다. 새로운 우주 맛은 약간 밍밍한 체리 콜라 맛이었다. 피치스와 협업해 제작한 ‘스타더스트 원 유니버스 캡슐’ 한정판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X 피치스 도원 팝업 현장. (사진=백주아 기자)
하얀색 정원에는 운석을 전시하고 폴리스 라인을 쳐서 우주에서 신비로운 게 내려왔다는 느낌을 살렸다. 다채로운 조형물이 특별한 즐거움을 주고 공간 곳곳에 재미 요소가 숨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날 현장 깜짝 게스트로는 배우 이진욱, 래퍼 스윙스, 모델 주우재, 가수 산다라박, 래퍼 비비, 가수 위너 이승훈, 스트리트 댄서 송재엽, 배우 이우태, 한국무용수 이도윤 등도 참여해 열기를 더 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팝업 체험존은 우주에서 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가 국내 힙한 문화를 이끌어가는 피치스 도원에 착륙했다는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호기심과 오감을 자극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지난 1985년 코카콜라가 나사와 제휴해 최초로 우주여행을 간 탄산음료가 됐던 그 당시처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우주에 영감을 얻은 이번 첫 프로젝트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X 피치스 도원 팝업 현장. (사진=백주아 기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