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이상의 웹드라마 인기는 한섬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우선, 웹드라마 방영 전 월평균 30만건 수준이었던 푸쳐핸썸의 MZ세대 조회수는 방영 후에는 370만건 이상으로 12배 넘게 늘었다. 전체 조회수에서 M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웹드라마 방영전 43.1%에서 방영후 74.5%로 급증했다.
웹드라마에 노출된 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늘면서 웹드라마 방영 이후 한섬의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의 매출도 두 배 이상 늘었다. 극중 배우 강한나가 입고 나온 시스템 청바지와 배우 이신영이 착장한 타임옴므 셔츠·시스템옴므 청바지는 완판되기도 했다.
회사 측은 별도의 판촉 이벤트 없이 매출이 늘어난 것은 물론, ‘완판 제품’이 나온 건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웹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매출로도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한섬은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재미와 최신 트렌드를 가미한 웹예능과 패션 관련 웹다큐 제작도 검토 중이다.